단상

점점의 힘

거북이의 날개 2022. 2. 8. 23:54
반응형
 
해가 떠오르기 전에는 세상은 오직 캄캄할 뿐이다. 그런데 어느덧 해는 떠오르고 세상은 밝은 빛으로 가득 차게 된다. 그러나 그 과정을 관찰해 보면 아주 조금씩 점점 밝아진 것임을 알 수 있다. 눈에 구별되기도 어려울 정도로 아주 조금씩 점차 밝아져 마침내 모든 어둠이 사라져 버린 것이다.
  • 18 의인의 길은 돋는 햇볕 같아서 점점 빛나서 원만한 광명에 이르거니와   
    잠언 4:18
 

이것이‘점점’의 힘이다.

 

밤새도록 조금씩 내린 눈이 결국 아침에 보면 쌓여 있게 되는 것이다. 조금씩이라도 변화되면 결국은 큰 변화를 이루어 내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인격도 갑자기 어른으로 성장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매일매일 주님과의 동행과 기도와 말씀, 그리고 성도 간의 교제로 인하여 조금씩 점점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성숙된 인격을 마침내 갖게 되는 것이다.
 
 

 

학창 시절 매일 꾸준히 조금씩 영어 단어를 외운 학생들은 결국 풍부한 어휘력을 갖게 된다. 꿀벌도 아주 조금씩 꽃에서 꿀을 채집하여 마침내 벌통 가득히 채워놓게 되는 것이다. 지렁이도 조금씩 움직여 개울 이편저편을 오고가기도 한다. 갑작스런 변화만을 기대하며 매일의 삶을 무익하게 보내지 말고, 아주 조금씩이라도 경건을 실천하여 성장된 신앙을 이루어 가자.
  • 7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오직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라   
    디모데전서 4:7
 

시간을 만드신 하나님은 그 시간 속에서 아주 조금씩 생명의 성장을 이루어 결국 모든 목적하는 바를 이루어 나가신다. 이것이 신앙생활의 비결이다. 매일 작은 일에 충성되이 주님과 함께 살아가자. 조금씩이라도 매일매일 주님의 일에 참여하자. 점점 변화되는 은혜 속에서 결국 원만한 광명과 같은 은혜에 이르리라.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
의의 열매가 가득하기를 구하노라 (빌 1:9~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