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되기 전에 사용하라 - [펌]생명의말씀선교회
집 안에 썩은 냄새가 가득했다. 해외 선교로 집을 비웠다 돌아와 보니 냉장고가 고장나 멈춰 버렸던 것이다. 냉장고를 가득 채웠던 음식들은 이미 다 부패되어 참기 어려울 정도의 악취를 풍기고 있었다. 이웃에게 피해가 될까 모두가 잠든 저녁에 완전밀폐로 포장하여 부패한 음식들을 쓰레기장으로 옮겼다. 오갔던 복도와 엘리베이터 안까지 악취가 오랫동안 가시지 않았다. 한때 값비쌌던 귀한 식자재였었지만 일단 부패한 상태에선 폐기물에 불과했다. 좋은 상태에서 요리되어 식탁에 올려졌었다면 많은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었던 귀한 식자재가 배설물처럼 버려졌다.
사용되지 않은 돈은 썩어 버리게 된 음식과 같다. 돈은 귀한 가치를 갖고 있지만 사용되지 않고 한편에 쌓여 보관만 된다면 영적으로 온갖 악취를 풍기고 썩어간다. 제때에 적당하게 사용하지 않아 슬픔, 고통, 원망 속에서 악취를 풍기며 삶을 부패하게 만든다. 움켜잡고 있던 재산은 죽음과 함께 상속세를 통해 국가와 사회에 돌아가고 남겨진 것들조차도 오히려 삶을 파괴하는 암적 존재가 되기도 한다.
적정한 때 요긴하게 사용되어야 할 식자재처럼 돈과 재능도 적절한 시기에 적당한 대상과 일에 사용되어야 한다. 사용되지 않은 돈과 재능은 그 순간부터 부패되기 때문이다. 음식과 돈, 그리고 재능과 은사 이 모든 것에는 유통기한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라. 시간과 재능을 부지런히 활용하고 소유한 돈을 적절하게 사용하며 살아가는 것이 지혜롭게 삶을 사는 방법이다. 녹슬어 없어지기 전에 부지런히 사용하여 닳아서 없어져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삶이다. 어차피 병들고 늙어 가며 결국 죽게 될 삶인데, 없어지기 전에 선하게 사용하며 살아가야 하리라.